히비키 슬로터 하우스

haruky.egloos.com

포토로그 2010 소니 에릭슨배 GSL 시즌2 8강을 앞둔 현재까지의 중간정리(Rec.)



네이트 2009 MSL 8강전 A, B, C, D 각 조별 1세트(Live.) MSL

홍낄낄 뇌이트닷컴
엠에스엘

MSL the Elite Eight(MSL 8강 라이브)

정말 2009년 최후의 리그입니다. 동족전이 하나도 없는 가운데 A조의 김대엽에게 떨어진 특명은 바로 '이제동을 레이드하라!' 인데요! 자 금일부터 시작되는 MSL 8강 대진표입니다.

A조 : 이제동을 레이드 하라!
B조 : 녕수의 4강 원정기
C조 : 창과 방패!
D조 : 이영호의 복수혈전입니다.

그리고 이 분이 나오셨습니다!

이영호의 벙커링에 얻어맞았으나, 과연 그는 MSL에서 최고의 전력으로 김대엽이라는 강력한 도전자를 어떻게 맞이할 것인지!

그 누가 김대엽이 감히 MSL 8강에 오를 것이라 예상했습니까?


8-A-1세트 이제동 <오드아이> 김대엽
정찰 프로브 초반 2기, 그리고 김대엽의 방어에도 불구하고 신묘하게 난입시킨 저글링 2기의 대활약, 여전히 죽지 않은 저글링은 김대엽의 모든 것을 읽어버렸다. 정찰싸움에서 우세를 직감한 이제동은 9속업 저글링으로 곧바로 김대엽의 입구를 파해한 뒤 재차 본진에 난입해 버린다. 김대엽이 준비한 모든 것을 헝클어버린 저글링, 그것도 지상최강이라는 명품 이제동표 저글링이었다.

어쨌건 아칸을 빠르게 생산하여, 이제동의 극성스러운 러쉬를 막아낸 김대엽은 피해를 주기 위해 5속업 질럿과 아칸으로 12시를 덮쳤으나, 이것은 이제동이 기다리고 있었던 사망곡이었다. 스탑럴커 3기와 1성컨-저글링으로 김대엽의 12시 난입을 막아낸 이제동은 곧바로 김대엽의 앞마당으로 달려갔다.

하지만 김대엽도 전진 부대를 재빨리 귀환시켜, 침착하게 이제동의 럴커 압박을 제압했으나 12시까지 가져가 버린 저그에게 아칸-질럿 전진부대로 추가적인 피해를 입히기는 힘들었다. 토스에게 필요한 것은 추가멀티요! 이를 위해서는 힘싸움으로 저그를 밀어야했으나, 이제동은 틈을 주지 않고 저글링-럴커부대로 자신있게 김대엽의 앞마당으로 어택땅! 프로토스의 앞마당 넥서스를 화끈하게 날려버린다.

김대엽은 마지막 수로 커세어 다수에 이은 셔틀-다템드랍을 준비했으나, 공식전 프로토스 8연승을 달리고 있는 폭군을 이기기란 힘들었다.

역시! 라는 말이 나오지 않을 수 없는 이제동의 무지막지한 경기력, 이제동의 최고 무기는 뮤탈리스크가 아니다. 저글링의 기기묘묘한 운용, 컨트롤, 이를 가능하게 하는 본능적인 감각이다.

아... 팀킬, 그러나 하필이면 상대전적도 없던 둘의 첫 대결이 MSL 8강의 외나무다리라니

각 종족을 대표하는 에이스 2인이 여기서 만났다.

청코너!! 6룡, 곡예사 김구현

홍코너!! 마재팔, 블릿츠, 녕수 진영수

우리는 STX 의 SOUL 이다!

10연속 MSL 확정, 그러나 단 한 번도 진영수는 MSL의 패왕일 수 없었다. 언제나 진득하게 들러붙는 강자들과의 연속된 만남, 그 속에서 맞이하였던 늘 아쉬운 패배들까지, 하지만 이 분을 넘어야 한다. 그가 MSL을 거치며 지금까지 만났던 강자들만큼이나 만만한 상대가 아니다. 전략적인 운영, 전술적인 견제, 전투적인 피지컬 액션 모두가 TOP 5에 비교해 봐도 전혀 떨어지지 않고, 오히려 압도적인 ...

이 분을 말이다.


8-B-1세트 진영수 <오드아이> 김구현
김구현이 준비한 것인 1게이트 이후의 맞춤형 전략으로, 앞마당 이후 로틱 체제를 가져갔으며, 진영수는 1팩-시즈업 이후 앞마당 체제였다. 진영수는 김구현의 셔틀플레이를 직감한 수비형 및 자원전, 김구현은 확장에 이은 견제-확장의 반복형이었다. 그러나 양 선수의 초반견제가 없는 가운데 상황은 테란의 3시 확장, 프로토스도 11-9시 지역 확장에 이은 무난한 아비터 체제였으므로 경기의 분위기는 슬슬 중반 이후의 힘싸움으로 흘러갔다.

진영수가 본진에서 200+2/2 업테란을 준비하는 가운데, 센터를 슬슬 아비터로 먼저 잡은 쪽은 김구현이었으나, 질럿이 없는 2/2 타이밍에 진영수의 기갑부대는 엄청난 수의 전차대를 앞세워 진출을 개시했지만, 이 싸움의 판단은 너무나 진영수에게 좋지 못했다. 탱크가 김구현의 온리 드라군부대를 압도할 것이라고 판단했지만, 김구현의 드라군 물량은 진영수의 탱크 진형 운용이 좋지 못하다는 점을 파고들어 순식간에 테란의 기갑부대를 제압해 버린 것이다.

그럼에도 진영수는 EMP를 앞세워, 다소 무리한 전투를 감행했던 김구현의 주력대를 3/2업의 괴력으로, 한 차례 센터에서 후퇴시키는 데 성공한다. 그러자 김구현은 곧바로 부대를 우회시켜, 진영수가 진출하지 못하도록 3시 센터를 물고 늘어짐과 동시에 센터를 날려버리고 달아나 버린다. 진영수에겐 시간이 없었다. 김구현의 7시나 1시를 동시에 깨버려야했지만, 김구현은 1차전에서의 승리를 놓지 않고, EMP를 맞았음에도 불구하고 테란의 부대가 자신의 멀티로 가지 못하도록 테란의 곳곳을 위협하는 움직임을 보였다.

문제는 한 번의 패배로 뚫려버린 3시방향의 진입로였다. 진영수가 진출하려던 찰나 김구현의 대부대는 또 다시 진영수의 3시를 물고 늘어져 지어지던 센터를 또 다시 날려버린다. 또 다시 진영수가 7시를 치러 갔지만, 그 순간 김구현의 리콜부대가 진영수의 앞마당에 작렬!

그러자 진영수의 진출부대도 김구현의 7시를 깨버렸지만, 또 다시 김구현의 부대는 진영수의 3시 지역을 점령하여, 완벽하게 밀어버리는 괴력을 발휘한다. 진영수는 김구현의 7시를 깨자마자 부대를 올려붙여서 김구현의 9시 지역까지 밀어버려야했지만, 김구현은 진영수가 숨을 돌릴 틈을 주지 않았다.

김구현은 진영수의 본진에 리콜이라는 크리티컬을 작렬시켰고...

진영수가 허겁지겁 부대를 귀환시켜 이를 힘겹게 막았지만, 김구현의 주력군은 일거에 진영수의 주력군을 패퇴시킨 뒤, 테란진영의 앞마당을 점거! 완벽한 승리를 거두었다.

물량이면 물량, 전술이면 전술, 전략이면 전략.. 상대의 3시를 치고, 자신의 약점을 드러내지 않는 여우같은 플레이까지, 오늘 김구현이 진영수를 상대로 보여준 플레이는 100점 만점의 100점짜리였다.

아.. MSL 4강의 귀환이 이리도 힘들 줄이야

창! 승부사! 뱅구의 까칠한 '자기' 한라봉!(ㅋㅋㅋ), 어이없이 패배하는 경우도 많지만 알고도 못막는 굉장한 승부기질과 근성으로 뭉친 스타일리쉬 저그 중 한 명

이재호가 강력한 이유, 그것은 어떠한 상황이 닥치더라도 흔들리지 않는 뚝심과 체력, 더 이상 투명테란이라 부르지 마라. 슈퍼마켓 테란이라 불러다오! 이번 2009 EVER 스타리그 36강 진영화와의 집요한 사투를 기억하는 자는 더 이상 이재호를 만만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프로게이머들 사이에서도 승부를 기피하는 대표적인 선수 중 한 명

8강 모든 조 중에서, 이 조의 승부는 정말로 기대된다....특히 지난 MSL에서 변형태를 3:2로 역스위핑 해 버린 한라봉의 괴력을 기억하는지?


8-C-1세트 이재호 <매치포인트> 한상봉

2해처리 레어! 이재호가 이를 간신히 SCV로 확인했으나, 한라봉의 저글링은 이미 이재호의 앞마당으로 뛰고 있었다. 경계에 비상이 떨어진 이재호는 허겁지겁 벙커를 지었으나, 한라봉은 벙커를 상대할 생각이 없었다. 한라봉의 속업 저글링 부대는 순식간에 이재호의 본진으로 난입해버렸고, 기세를 몰아 한라봉의 부대는 이재호의 앞마당을 점령해 버린다. 다급해진 이재호가 파뱃을 준비했으나, 그 다음 순간 패배를 직감하고 곧바로 경기를 포기해 버리고 만다.

"아 쉬바..."

당해보면 욕만 나온다.

이전에도 한라봉에게 곰TV 시즌3의 16강전 <로키2> 맵에서 똑같은 방식으로 당했던 이재호가 아니던가? 그 트라우마라는 것은 상상을 초월하는 듯



같은 팀인 고인규도 거침없이 쓰러뜨렸다.  그리고 현재 거의 유일하게 이영호를 압도하고 있는 프로토스이다. 사실 이영호는 16강에서 고인규가 올라오기를 바랬을테지만, 이영호에게 MSL의 최대고비가 이렇게 찾아왔다. 상대는 말이 케스파랭킹 31위지, 실력만큼은 TOP 5 안에 드는 '괴룡'... 게다가 상대는 테란전만 8연승이다.

아무리 이영호라고 해도 이번 1세트의 전장은, 프로토스전을 검증받는 가장 중요한 무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8-D-1세트 도재욱 <투혼> 이영호
도재욱이 3:0으로 이영호를 앞서고 있다면 믿겠는가? 요새 엄청나게 잘 나가시는 이영호님께서도 천적이라는 게 존재한다. 테란은 3:1로 이영호를 앞서고 있는 와룡 신희승이 있고, 프로토스는 3:0으로 이영호를 압도하고 있는 도재욱이 있다. 그런데 도재욱이 만만한 선수가 아니다. 게다가 전날 KT에게 박살난 SKT가 아니던가? 아마 도재욱은 오늘 T1 전략군의 특명을 받고 이영호를 상대하러 나섰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이영호의 미션, 프로토스를 잡아라!

아무리 이영호라도 이번만큼은 승리를 낙관하기가 힘들다. 과연 군신 아레스는 누구의 손을 들어서 4강으로 끌어올릴 것인가?

이영호의 6머린! 1탱크-1벌쳐, 반면 도재욱은 이영호의 본진을 1프로브-1질럿으로 찌르다 빼버린 이후, 11시의 몰래 멀티라는 숙제를 이영호에게 제출한다. 도재욱의 멀티 타이밍은 이영호의 예상을 뛰어넘어 한 박자 빨랐다. 도재욱의 노림수는 빠른 멀티에 이은 게이트 확보, 그리고 물량전으로 밀어버리는 것이었다. 이를 상대하기 위한 이영호의 노림수는 앞마당 이후 2팩 체제의 FD 진출이었다.

이영호의 타이밍은 날카로웠다, 드라군의 수는 당연히 적을 수밖에 없었다. 센터까지 지남에도 불구하고 6드라군이 아닌 것을 이상하게 판단한 이영호는 도재욱의 몰래멀티를 직감하고 곧바로 FD 러쉬 한 방으로, 도재욱의 앞마당을 밀어붙여버렸다.

결국 날아가 버린 도재욱의 앞마당!

낌새를 이상하게 생각한 이영호는 벌쳐를 돌리며 도재욱의 몰래멀티를 확인하기 위해 벌쳐를 돌려, 결국 도재욱의 11시를 간파해 버린다! 하지만 재빨리 도재욱도 앞마당을 수복하고 리버를 뽑았으며, 드라군을 보내 이영호의 벌쳐 난입을 한 타이밍 막아내는 데 성공한다. 하지만 이영호는 기다려 주고싶지 않았다. 곧바로 탱크를 갖추고 진출했으며, 도재욱이 리버-셔틀 아케이드로 이를 막으려 했지만 컨트롤에서조차 난조를 보이며, 일거에 리버를 헌납하고 만다.

기세를 잡은 이영호는 벌쳐와 전차를 충원하여 갓 나오기 시작한 질럿을 하나 하나 제압하고, 도재욱의 본진에 입성! 그 동안 한 번도 이기지 못했던 난적 도재욱에게 1승을 거둔다.

2팩 FD로 일거에 3멀티 확장을 준비하던 도재욱을 쓰러뜨렸다. 반면 도재욱은 이영호의 초반 6머린의 심상치 않음을 확인하고서도, 가로거리에서 FD 러쉬를 허용! 패배하고 말았다.

금일의 현황!

그리고 다음 2,3,4,5 세트는 오는 신년 7일과 9일에 나뉘어 진행됩니다. C, D조가 7일에 먼저 열리게 되고, A, B조의 경기는 9일에 열리게 됩니다. MSL의 8강전은 스타리그와는 달리 5전 3선승제로 열리니 참고하세요!

저는 MSL LIVE WEB의 RUMI 였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요
신년에도 MSL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네이트:NATE
배 2009년도 하반기 MSL


제 8강전 그룹 엘리미네이션


(2009 MBC GAME STARCRAFT LEAGUE : Elite Eight)


서울시 문래동 <MBCGame LOOX Hero Center>

후원 : 네이트 닷컴(NATE.COM)

주관 : MBC Game // 일간스포츠

2009년 12월 31 8강 1주차 목요일 리그

Tag Type : MSL 8강, MSL 8강 대진, 네이트 MSL, 네이트배 MSL, 네이트 8강, 이제동, 폭군, 이제동네북, 이제동네신, 이제동커링, 김대엽, 화승 오즈, KT 롤스터, 진영수, 김구현, 6룡, 육룡, 오드아이, 매치포인트, 이재호, 슈퍼테란, 투명테란, 쇼부봉, 한라봉, 한상봉, 이재동 김대엽, 진영수 김구현, STX 소울, STX, STX soul, 이재호 한상봉, 도재욱 이영호, 복수혈전, 도세어, 투혼

VOD 다시보기 서비스 : 현재 MSL의 다시보기 서비스는 MBC game 홈페이지에서만 서비스를 하고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7일 내 유료)

전화중계 서비스 : ARS 1688-8100 으로 전화주시면, MBC game 의 실시간 MSL 중계 서비스를 들을 수 있습니다.



: T o d a y's  R e s u l t :

-A조-
09.12.31일 SET 1 : 이제동(저, 11시) 승<오드아이>패 김대엽(프, 5시)
8강 A조 현황 : 이제동 1승, 김대엽 2승

-B조-
09.12.31일 SET 1 : 진영수(테, 5시) 패<오드아이>승 김구현(프, 11시)
8강 B조 현황 : 김구현 1승, 진영수 1패

-C조-
09.12.31일 SET 1 : 이재호(테, 7시) 패<매치포인트>승 한상봉(저, 1시)
8강 C조 현황 : 한상봉 1승, 이재호 1패

-D조-
09.12.31일 SET 1 : 도재욱(프, 5시) <투혼> 이영호(테, 7시)
8강 D조 현황 : 이영호 1승, 도재욱 1패


>그것은 바로 너와 나의 챔피언<

GAME IS YOUR LIFE! MSL 2009-2010

MSLoveS♡RUMI

<MSL 최고의 名品, MSL의 지킴이>